아스콘업계, 1일부터 무기한 공급 중단납품가 인상 요구, 도로 완공 지연 예상

> 뉴스 > 기업체뉴스

아스콘업계, 1일부터 무기한 공급 중단납품가 인상 요구, 도로 완공 지연 예상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8-04-01  | 수정 2008-04-01 오전 11:46:04  | 관련기사 건

도로포장용으로 쓰이는 아스팔트 콘크리트를 생산하는 아스콘 업체들이 납품가 인상을 요구하며 1일부터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번 가동 중단에는 전국 419개 아스콘 회사가 동참할 예정이다.

 


아스콘업계는 아스팔트 등 원자재 가격의 급등으로 원가상승에 의한 적자가 가중되는 등 경영 악화로 인해 부득이 4월 1일부터 정부 및 건설회사가 원자재 인상분을 반영해 줄 때까지 무기한 가동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영세기업의 납품기회를 보장하는 입찰 제도를 실시하지 않을 경우 조달청과의 입찰을 전면 보이콧할 것임을 밝혔다.


한국아스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아스콘의 주원료인 아스팔트 값이 지난 1년 새 64% 오른 것을 비롯해 원자재 가격이 급등해 납품가 인상이 불가피하다”며, “현재 톤당 4만 4천원인 조달청 납품가를 1만 6천원 정도 올리지 않으면 납품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조합은 또 “지난 2월과 3월 조달청에 청원과 진정서를 제출하고 궐기대회, 조달청장 면담 등을 통해 업계의 어려움을 수차례 전달했지만 현재까지 아무런 답변과 조치 없이 입찰 일자만 연기하는 등 요구사항을 외면하고 있다”며, “이에 업계는 더 이상 적자생산을 할 수 없고 현재의 예정가격 산정 방식으로는 앞으로도 원자재 인상분의 반영이 곤란함에 따라 부득이 업계의 요구가 반영될 때까지 무기한 공장가동을 중단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스콘 업계의 이번 공급중단으로 인해 주로 관급용 아스콘을 납품하는 이 업체들이 생산·납품을 중단할 경우 전국 도로 공사에 차질을 빚어 개통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인터넷뉴스(ginews@naver.com)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 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