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21세기조선 황계주 대표이사한국중소형조선협회 초대 회장에 선출

> 뉴스 > 기업체뉴스

통영 ㈜21세기조선 황계주 대표이사한국중소형조선협회 초대 회장에 선출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8-05-22  | 수정 2008-05-22 오전 8:03:20  | 관련기사 건

한국중소형조선협회 초대회장에 통영시에 본사를 둔  ㈜21세기조선 황계주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한국중소형조선협회는 국내 중.소형 조선소들이 인력난 해결과 신기술 개발 등 현안에 공동대응하기 위해 경남·전남·부산·울산소재 중소형 조선소, 조선기자재 업체 등 우리나라 중소조선소 40여개가 참여하여 만든 단체다.


협회는 21일 오후 이창희 경남도 정무부지사 등 관계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설립추진위원회 창립총회를 갖고 설립취지문을 채택했으며 사업계획과 예산, 정관 등을 심의하고  황계주 (주)21세기조선(통영) 대표이사를 초대회장으로 선임하고, 김기희 C&중공업 부사장(전남)를 부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임원선출을 마쳤다.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황 사장은 "국가경제 기여도가 큰 중.소형 조선업체들을 대변할 기구가 없었으나 협회창립으로 해결됐다“며 ”협회는 앞으로 중소 조선소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경남도 이창희 정무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중국정부에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2015년 세계조선 1위 강국부상과 국수국조(國需國造)정책 등은 우리나라 조선산업 경쟁력의 위협적인 요소임을 강조하면서 후발조선국과의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특화된 선종개발 등 적극적인 대비가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조선산업은 세계10대 조선소 중 7대조선소와 세계 100대 조선소 중 우리나라는 18개가 업체가 포진하고 있고, 2000년 이후 세계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등 세계 조선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조선산업의 메카로서2007년 조선산업의 총 수출액이 278억달러로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조선협회는 1977년에 설립되어 삼성중공업 등 중대형 9개 조선 조선소가 가입되어 있는데 비해 중소형 조선소의 경우 협의체가 없어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협회창립으로 해결책을 찾았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 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