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i30 CUV 버전 차명 공개 『i30cw (Creative Wave)』

> 뉴스 > 기업체뉴스

현대차, i30 CUV 버전 차명 공개 『i30cw (Creative Wave)』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08-10-28  | 수정 2008-10-28  | 관련기사 건

- i30의 세련된 외관과 사양 차별화… 또 다른 창조의 물결 주도할 신차

- 전장 230mm, 전고 85mm, 축거50mm 등 제원증대 통해 CUV로 재탄생

- 유럽 호평 이어 국내/북미시장에서도 제2의‘i30’돌풍 기대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7일, 현대차의 올해 마지막 신차인 i30 CUV 버전의 차명 ‘i30cw’를 발표했다.

 


11월 출시 예정인 ‘New Crossover i30cw’는 세련된 외관과 미니밴의 다목적성을 결합, 신개념 크로스오버 차량을 표방했으며, 차명의 cw는『Creative Wave』의 이니셜을 딴 것으로 ‘i30’와는 또 다른 ‘창조의 물결’을 주도할 신차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특히, i30cw는 Information(정보), Innovation(혁신) 등 새로운 정보와 매체에 익숙하며, 나아가 나(‘I’, myself)를 사랑하고, 자기표현 욕구가 높은 20~30대의 개성 있는 젊은 층을 의미하는 알파벳 ‘I’의 기본 속성은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공간 활용성에 대한 니즈가 있는 또 다른 수요층을 타겟으로 했다.


이를 위해 i30cw는 해치백 모델인 i30보다 제원을 증대시키고 사양을 차별화해, 세단의 기본적인 특성과 미니밴의 다목적성을 결합시킨 복합 CUV로 탄생했다.

 


i30cw는 i30 대비 전장 230mm, 전고 85mm, 축거 50mm를 각각 확대시키는 등 기본 제원을 증대시켜 실내 거주성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시켰다.


특히, 현대차는 i30의 세련된 외관을 유지하면서 17인치 알루미늄 휠, 사이드리피터 내장 아웃사이드 미러 등 차별화된 고급 외관 사양 운영으로 ‘i30’와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초 유럽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한 ‘i30cw’는 유럽지역에서 ‘i30’와 함께 ‘유럽 전략형 모델’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대차는 또 다른 제품 컨셉트로 ‘i30’와 차별화를 시도하며 유럽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i30cw의 국내/북미 출시를 통해 또 한 번의 ‘i30’ 돌풍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i30cw의 세련된 외관과 다목적 공간 활용성은 개성과 레저, 여유 등으로 대변되는 유러피언 라이프스타일에 잘 부합한다”며 “i30cw는 다양한 여가 문화가 발달하고 있는 국내시장은 물론 북미에서도 성공적으로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