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 없이 PC를 사용한다는 건?

> 뉴스 > 칼럼&사설

방화벽 없이 PC를 사용한다는 건?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1-12-01  | 수정 2011-12-01  | 관련기사 건

안철수연구소 세일즈마케팅팀 백준현

 

 

오늘도 악성코드들은 인터넷의 바다를 건너 내 PC를 공격하려 한다. 불안에 떨고 있는 내게 PC군은 말한다.

 

“주인님 걱정 마십시오.

신에겐 아직 한 척의 방화벽이 있사옵니다.”

 

 

당신의 PC는 매일 수많은 보안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

 

악성코드는 끊임없이 컴퓨터의 보안 취약점을 노려 금융 거래 시 필요한 주요 정보와 온라인 게임 로그인시 사용되는 계정 정보를 가져가려 한다. 이러한 외부의 악의적인 침투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주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바로 방화벽이다.

 

방화벽이란?

 

본래 방화벽은 화재가 발생 했을 경우 그 불이 다른 지역으로 확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벽을 말한다. 하지만 이젠 컴퓨터 네트워킹 용어로 더욱 친숙하게 사용되고 있다.

 

과거엔 네트워크 장비의 형태로 제작되어 일반 사용자들은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하는 장비였지만 요즘은 소프트웨어로 개발된 개인 PC용 클라이언트 방화벽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방화벽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컴퓨터에서 새로운 유형의 네트워크 데이터 송수신이 발생할 때마다 사용자에게 허용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귀찮다는 이유로 사용을 꺼리는 사용자들이 많다. 또한 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 일부러 방화벽을 해제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은 극히 위험한 행동이다.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으면 외부의 각종 공격과 유해한 데이터가 여과 없이 나의 컴퓨터로 들어올 수 있다. 마치 한 여름 밤에 방충망 없이 창문을 열어 놓고 자는 것과 같다. 심지어 그 창문으로 도둑이 들어온다면?

 

방화벽 설정 방법

 

아래 그림을 보면 방화벽이 설정돼 있지 않아 빨강색으로 경고창이 떠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 [그림 1 윈도우즈 7의 내장 방화벽이 해제된 상태

 

윈도우즈 7의 경우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으로 들어가 방화벽 설정 업데이트에서 권장 설정 사용을 클릭한다.

 

▲ [그림 2 윈도우즈 7의 내장 방화벽이 설정된 상태

   

윈도우즈 XP의 경우 [시작 -> [제어판 -> [보안센터 -> [Windows 방화벽 으로 들어가 사용(권장)을 클릭한다.

 

▲ [그림 3 윈도우즈 XP의 내장 방화벽 설정 화면

 

만약 별도의 통합 보안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해당 제품의 방화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안철수연구소에서는 개인용으로 V3 365 클릭닉, 기업용으로 IS 8.0 제품이 방화벽을 제공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세일즈마케팅팀 백준현

 

 

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