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주 변호사의 아름다운 출판기념회

> 뉴스 > 인사&동정

김명주 변호사의 아름다운 출판기념회

한창식 발행인  | 입력 2014-03-17 오후 06:37:52  | 수정 2014-03-17 오후 06:38:52  | 관련기사 2건

 

 

이 기사의 동영상뉴스는 olleh(QOOK)-TV Ch.789 고성방송에서 FULL HD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간 내 담도암이라는 희귀한 병을 앓고 있는 김명주(48) 변호사가 15일 자서전 김명주의 인생이야기부제 "사랑하고 땀 흘리며 기뻐하자" 를 내고 그 기념회를 가졌다.

 

640N

 

640d

 

17대 국회의원을 지낸 김명주 변호사는 18대 재선에 실패한 뒤 변호사로 활동해오면서 통영시장 출마 등 정치무대로 복귀를 모색해오다 지난해 10월 간 내 담도암이라는 다소 희귀한 암 판정을 받았다.

 

이미 암세포가 척추까지 전이돼 수술도 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은 그는 몇 개월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정신적, 육체적 고통만 수반하는 항암치료는 의미가 없다며 인생을 정리하는 자서전 집필을 시작했다.

 

640c
▲ 서울에서 달려온 최말순 씨

 

640O

 

15일 저녁 통영시 무전동 오복웨딩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투병 중인 저자를 응원하기 위해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한 목소리로 기적을 염원했다.

 

특히 서울신문에 김 변호사 출판기념회 관련 기사가 조그맣게 실린 것을 보고 곧바로 강남 고속터미널로 가서, 저자를 꼭 그냥 한번 보아야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며 한 번도 와본 적 없었던 통영까지 버스를 타고 내려와 행사장에 제일먼저 도착해 있던 최말순 씨가 소개 됐을 때는 우레 같은 박수가 나왔다.

 

640M

 

640I

 

통영이 고향인 박완수 전 창원시장과 김동진 통영시장, 이학렬 고성군수와 진의장 전 통영시장은 김 변호사와 함께 했던 순간들을 회상하고 젊은 나이에 촉망받는 정치인으로 발군의 실력을 발휘했던 그의 탁월함을 이야기하면서 기적이 내리기를 간절히 소망했다.

 

김명주 변호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날을 되돌아보며 인생이 무엇일까 고민해보니 가족, 형제, 이웃들과 아웅다웅 함께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더라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갈망보다 지금 내가 가진 것들의 소중함을 새삼 느꼈다고 말했다.

 

640g

 

640L

 

이어 자신의 병을 언급하며 이런 처지가 되면 99% 인생을 정리해야 한다. 여러분들과 다시 만나 웃을 수 있는 기회는 1% 정도라고 말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그러나 자신의 정치인생을 언급하며 특유의 힘찬 목소리로 병마와 싸워 이긴다면 다시 정치를 하고 싶고, 특히 통영의 강구안 일대를 도보로 다니면서 관광과 쇼핑을 할 수 있는 걷고 싶은 도시로 만들고 싶다"고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통영에서 태어나 초··고등학교를 마치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김 변호사는 1994년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울산과 창원에서 판사로 재직했으며, 경남도의회 의원을 거쳐 2004년 제 17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640b

 

640e

 

640K

 

640f

 

640P

 

한창식 발행인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