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2019. 고성교육계획 설명회 열어

> 뉴스 > 교육청소년

고성교육지원청, 2019. 고성교육계획 설명회 열어

김미화 기자  | 입력 2019-01-17 오후 02:42:52  | 수정 2019-01-17 오후 02:42:52  | 관련기사 건

 

- 교육혁신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군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고성교육지원청-2019고성교육계획설명회사진1.JPG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116() 교육혁신을 넘어 앞날을 위한 교육으로, 군민과 함께하기 위한 ‘2019. 고성교육계획 설명회를 열었다.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지역 유고등학교장과 도서관장, 학교교육계획 담당자들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전망(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고성교육)과 교육방향(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 육성)을 이루기 위한 정책방향과 역점과제, 특색과제에 대한 안내를 하며 2019. 고성교육 방향을 살펴봤다.

 

설명회에서는 역동적인 사회 변화의 흐름에 맞추어 새롭게 설정한 2019년 고성교육 역점과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있었다. 첫째, ‘소통과 협력으로 가꾸어 가는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으로 함께 배우며 앞날을 여는 민주시민을 기르자는 것과, 둘째,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에서 행복을 만나다로 앞날을 위한 중심이 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즐겁게 배우는 배움중심과 협력학습을 뿌리내리는 것, 셋째, ‘함께 배우고 커가는 고성행복교육지구 운영으로 아이 키우기 행복한 고성교육공동체를 만드는데 모든 교직원의 협조를 강조했다.

 

고성교육지원청-2019고성교육계획설명회사진2.JPG

 

또한 특색과제인 고룡이 로컬에듀 프로젝트를 더욱 알차게 하기 위해 고성사랑 행복교육, 전통문화 뿌리교육, 배움나눔 어울림교육, 꿈펼침 진로교육 계획을 좀 더 수정보완해 지역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바탕을 더욱 튼튼히 했다.

 

권우식 교육장은 “2019년에도 아이 키우기 좋은 우리 고장 고성,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활동을 돕겠다. 교직원을 비롯한 모든 교육공동체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관공서 민원제기를 일삼는 사람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