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교육혁신 넘어 교육의 내일을 열다

> 뉴스 > 교육청소년

고성교육지원청, 교육혁신 넘어 교육의 내일을 열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1-16 오전 09:04:00  | 수정 2020-01-16 오전 09:04:00  | 관련기사 건


- 교실수업 혁신, 학교문화 혁신, 교육행정 혁신으로 현장 지원 확대

- 첨단 목공소와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구축으로 핵심인재 찾는다

-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 본질 회복


고성교육지원청--청사전경2.jpg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은 2020년을 장래를 이끌어갈 세대를 위한 준비의 원년으로 삼고 교실수업 혁신, 학교문화 혁신, 교육행정 혁신을 2020. 중점 교육 정책으로 벌이기로 했다.

 

고성교육의 주요 시책 방향은 미래핵심역량중심 교육과정 운영(행복교육지구 연계 고룡이 프로젝트 학습 운영), 배움중심 협력학습 현장수업 지원,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교실수업혁신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교육공동체 인권보호, 인권 친화적 학생생활규정 개선,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를 통한 학교문화혁신 학교 교육현장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활동의 교육행정혁신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인재를 길러내는데 주력한다.


지난 한 해는 국가기록원에서 전국 47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기록관리 평가 부분에서 기관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국가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우수기관으로 선정, 18개 교육지원청 부패시책 평가 군부 12019. 경상남도 초중학생종합체육대회 군부 종합 1(포상금 10,000천원)학교(시설)지원분야 만족도 조사 결과 78%에서 95%로 급상승 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업무 개선과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되어 교육 기반이 강화되고 내실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2년째로 접어드는 고성행복교육지구 운영 내실화에 힘써 아이 키우기 좋은 고성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마을교사와 학생중심, 지역중심 마을학교를 운영한다. 무엇보다 2020년도에 눈에 띄는 것은고성메이커 아지트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설치 사업이다.고성메이커 아지트()삼락초등학교 땅에 자체사업비 7억 원과 교육부에 신청한 특별교부금 1458백만 원으로 최첨단 목공소를 설립하며, 이곳에서는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을 위한 여러 가지 체험교육을 할 수 있다. 또한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는 올해 5월 준공예정인 고성청소년수련관내에 군부 최초로 사업비 12천만 원을 들여 인재를 길러내고 진로를 찾는 교육을 지원한다.

 

고성교육지원청-개천초등학교-조감도(190325)1.jpg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입니다라는 교육 가치 실현을 위해 학생의 안전과 관계 회복과 치유를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하교시 가방안전덮개 정착안심우산 보급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확대 지원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교육지원청 이관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전문적 역량 강화회복과 관계중심의 학교생활교육으로 학생의 보호와 치유에 힘쓰는 학교 본래 기능 회복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학생들의 심리적, 정서적, 신체적 안전과 학교 밖 학생을 위한 Wee센터의 학생상담 강화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학교 성교육 내실화 지원을 통해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 분위기 마련과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인성교육 실현에 힘쓸 계획이다.

 

, 학생·교직원 건강보호와 학습 환경 개선도 한층 강화된다. 지난해부터 관내 모든 교실에 공기정화장치(640, 230,872천원)설치 운영하고 올해에는 공기질 측정 점검관리를 연 2회로 확대하는 것을 비롯해 교내 공기질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더구나 작은 학교의 숙원사업인소규모야외체육시설은 개천초를 필두로 10곳이 모두 준공되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학생 건강의 보호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 석면제거/내진보강/재난위험시설 같은 학교환경 개선에 395천만 원의 환경개선비를 들여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간다.

 

,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을 올해도 이어간다. 고성군한테서 유···고등학교의 무상급식비를 비롯한 학력향상과 교육여건개선과 같은 여러 교육 사업에 2019년도에 40억 원을 도움받았고, 2020년에는 13개 사업에 27억 원을 도움 받아 장래를 이끌어갈 세대를 위한 교육협력 사업을 함께 벌여나갈 예정이다.

 

권우식 교육장은 “2020년은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혁신의 한해로 교육의 연속성 아래 업무의 공정성과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며, 일상의 촘촘하고 탄탄한 교육활동으로 교육혁신을 넘어 장래를 준비하는 고성교육을 위해 교육가족들과 함께 발로 뛰는 한해가 되기를 기대한다하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