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16일(토) 청소년문화의집 야외공연장에서 ‘우리 땅을 사랑하go’라는 주제로 관내 청소년들과 주민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년도 제1회 청소년문화존’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라사랑, 독도사랑’이라는 주제의 독도 강의를 시작으로 김희영 트리오 째즈공연과 팝핀댄스,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축제마당이 펼쳐지고, 행운권 추첨으로 청소년들의 흥미를 더했다.
‘나라사랑, 독도사랑’ 강의는 독도가 한·일간의 영토권 행사, 분쟁 등 사회·국제적인 문제로 대두됨으로써 청소년 구성원들에게 국가관과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고성중앙고 교장으로 퇴임한 김화홍 선생이 특별 초청돼 특강을 가졌다.
아울러, 체험부스에서는 먹거리 장터, 포토락 1번지, 독도사랑 캠페인 문구 만들기, 금수강산 지도 그리기, 독도관련 퀴즈체험 ‘미션 땡땡땡’ 등 다양한 부스도 함께 운영돼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청소년문화존은 200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써, 연간 10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추진될 계획으로, 월1회 정도 군내 초·중·고교 청소년을 비롯한 가족이 함께 참여해 공감할 수 있는 문화체험 행사로 거듭날 예정이다.
한편, 고성군 청소년문화의집은 고성군실내체육관 뒤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문자격을 소지한 청소년지도사들이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예체능․특기적성․문화체험 등 다양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청소년문화의집 전화(055-670-2939) 또는 홈페이지(http://youth.goseong.go.kr)나 청소년체험활동 자원지도(YRM) 홈페이지(www.yr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