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소시효만료 25일을 앞둔 악성사기 수배자 검거
상습 인터넷 물품사기 피의자 검거
고성경찰서는 9일, 경기도 성남시 구미동 ○○의원에서 사기 수배자 A모씨를 검거했다.
피의자 A모씨는 2006년 5월경 고성읍 ○○식당을 운영하며 피해자 B모씨에게 “낙찰계를 들면 13개월 만에 2,000만원을 받을 수 있게 해 주겠다.”고 속이고 1,200만원을 편취하는 등 2007년 2월까지 33명으로부터 19억 원 상당을 편취한 혐의로 수배돼 공소시효 만료 25일 앞두고 있었다.
경찰에서는 휴대폰 통화내역 분석으로 피의자가 신분을 세탁해 은신중인 것을 확인, 병원진료기록 확인과 휴대폰 위치추적을 통해 병원에 내원한 피의자를 검거한 것이다.
또한, 고성경찰서는 9일, 함안군 가야읍 말산리 ○○모텔에서 상습 인터넷 물품사기 피의자 A모씨를 검거했다.
피의자 A모씨는 2013년 11월부터 같은 해 12월까지 부산시 동래구 ○○ PC방에서 인터넷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 접속해 등산복 등을 판매한다는 허위 광고글을 게재해 이를 보고 연락한 피해자 B모씨로부터 물품대금 20만원을 송금 받는 등 총 24회에 걸쳐 557만원 상당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서는 수취계좌 금융거래내역 분석, CCTV분석 등으로 피의자를 특정해 은신중인 피의자를 검거한 것이다.
한편, 경찰은 이번사건과 같이 인터넷 물품거래를 통한 사기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물품 구매로 사기피해를 입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 고성경찰, 주택가 침입, 상습 절도 피의자 검거김미화 기자
└ 사실혼 처와 아들을 살해하려한 피의자 검거정선하 기자
└ 병원 침입, 스마트 폰 등 훔친 피의자 검거김미화 기자
└ 고성경찰서, 뺑소니 교통사고 피의자 검거김미화 기자
└ 고성경찰서, 관공서 흉기난동 피의자 검거 정선하 기자
└ 고성경찰서, 신혼여행경비 상습사기 피의자 검거김미화 기자
└ 고성경찰서, 필로폰을 소지․판매․투약한 피의자 6명 검거정선하 기자
└ 고성경찰서, 고객정보 조작 예탁금 횡령 피의자 검거 김미화 기자
└ 고성경찰서, 누범기간 중 마약 투약한 피의자 검거김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