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경찰서, 민간인 통역요원 위촉 및 간담회 개최
  • 김미화 기자2014-11-19 오후 05:19:42

640통역요원 간담회 사진 (1)

 

19()오전`` 고성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는 함현배 고성경찰서장을 비롯한 이낙기 정보과장 등 직원들과 고성군청 다문화담당자`` 경찰 민간인 통역요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인 통역요원 위촉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기존 민간인 통역요원들의 타 지역 전출 등으로 부족한 통역인에 대해 결혼이주여성으로 신규 위촉함으로써 이주여성들이 한국생활에 대한 자부심울 갖게 하고`` 통역언어의 다양화로 인한 외국인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640통역요원_간담회_사진_(3)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 외국인 통역요원 3명이 위촉돼 모두 8명이 외국인 통역요원으로 활동하게 됐으며`` 통역요원 준수사항`` 가정폭력 사건절차 등에 대한 홍보와 올바른 통역인의 자세`` 통역비 등 다양한 내용을 알리고 토의하는 시간이 있었다.

 

특히`` 법률용어 통역에 어려움이 있다는 통역요원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통역요원준수사항과 미란다원칙`` 통역요원 법률요원집이 실린교양자료를 만들어 배포하고`` 경찰 통역의 질을 높이고 수사절차의 적법성과 공정성 향상에 대한 여러가지 방안을 토의했다.

   

640통역요원_간담회_사진_(2)

 

640통역요원 간담회 사진 (4) (1)

 

이날 경찰서 민간인 통역요원으로 위촉된 로웨나(필리핀)는 '경찰 통역요원으로 위촉 연락을 받고 남편과 의논한바`` 열심히 해보라는 격려를 받고 경찰통역요원으로 자부심을 갖고 외국인 인권보호 등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신에 찬 모습을 보였다.

 

한편`` 경찰에서는 앞으로도 민간인 통역요원과의 지속적인 만남으로 상호 법률적 지식 등 정보를 공유하고``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경찰로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연관뉴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