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14개 전 읍·면 산불담당 공무원 대상
- 산불 방지대책`` 안전수칙 등 이론교육 및 산불진화 현장훈련 병행 실시
고성군은 ‘2015 추기 및 2016 춘기 산불방지기간’을 앞두고 6일 오전`` 농업기술센터 생명환경연구소 강당에서는 14개 읍·면 산불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교육이 있었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부 소속 원갑열`` 문인호 강사가 맡아 산불방지대책`` 산불진화방법`` 안전수칙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기계화 산불진화시스템의 사용과 조작법 등에 대한 산불진화 현장실습으로 나눠 오전과 오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실시된 산불진화 현장훈련은 실제 산불진화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산불대응방법에 대한 실습과 현장지휘 대응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돼 담당 공무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상부 녹지공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불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산불 초동진화태세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을 행락철과 건조기에 산불발생 우려가 높은 만큼 군민과 입산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5월 15일까지를 ‘2015 추기 및 2016 춘기 산불방지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전문진화대원 22명`` 산불감시원 101명을 담당지역으로 배치해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상리면 사회단체장, 상리면 발전방안 협의해정선하 기자
└ 상리면체육회, 2015년도 제1차 정기총회 가져정선하 기자
└ 고성군, 산불예방 종합대책 수립 산불방지 총력정선하 기자
└ 고성군, 산불담당 공무원 교육·훈련 실시김미화 기자
└ 제17회 마암면민 화합한마당 및 경로잔치 성료김미화 기자
└ 제17회 마암면민 화합한마당 및 경로잔치, 20일 개최김미화 기자
└ 마암면, 김재구 교수 초청 건강강좌 실시정선하 기자
└ 제17회 마암면 정월대보름 달집놀이 성료 김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