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산업 어려움 해결하겠다”
새정치민주연합 백두현 고성군수 예비후보가 중앙당 조선해양산업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서 지난 8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해양산업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두현 공동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조선의 빅5의 금융권 빚이 50조 원을 넘어선 가운데 수출입은행과 산업은행 금액만 25조 원에 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백두현 위원장은 브리핑에 앞서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김관영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전순옥·김기준 의원`` 변광용 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해양산업대책위원회 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산업자원부``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실무자 등도 참석했다.
조선해양산업대책위원회는 최근 대우조선해양 사태와 중소 조선소의 어려움`` 정책금융과 정부정책의 실패 등을 점검하고 조선해양산업에 대한 발전 전략과 지원책을 모색했다.
조선해양산업대책위원회는 앞으로 진행될 국정감사를 통해 정부의 조선산업정책 실패 등을 지적하고 현장방문을 통해 조선해양산업을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백두현 위원장은 “조선해양사업의 활성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로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이끌겠다”며 “새정치민주연합 당력을 모아 조선해양산업에 대한 법적`` 제도적 지원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특히 백두현 위원장은 최근 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과 임원진 간담회`` 신아SB와 성동조선 노동조합 간담회에 참석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조선해양산업 발전을 이끌기 위해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두현 위원장은 지난 2006년 고성군수 선거에 출마해 후보 중 유일하게 조선산업특구 지정을 공약으로 내세우기도 했다.
└ 백두현 후보 '정부가 전액 삭감한 경로당 냉난방비 지원'고성인터넷뉴스
└ 백두현 후보, 조선해양산업 활성화 위해 실제 뛴다김미화 기자
└ 백두현 후보, 복지아동청소년 관련 정책 협약체결고성인터넷뉴스
└ 백두현 후보, 17일 동외광장서 ‘집중유세’ 펼쳐고성인터넷뉴스
└ 새정치면주연합 백두현 후보 국비 관련 새누리 주장 반박고성인터넷뉴스
└ 백두현 후보자 첫 유세에서 회견문 발표 김미화 기자
└ 문재인대표 고성민생현장 방문,백두현후보 문화복지 공약발표김미화 기자
└ 백두현, 남동발전 그린파워, 협상파트너 명확히 해야한창식 발행인
└ [10.28. 재선거]백두현, 선거는 치열하지만 아름다워야 고성인터넷뉴스
└ 백두현 후보, 조선 해양산업 활성화 방안 정책공약 발표김미화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고성군수 재선거 백두현 예비후보 공천 확정정선하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김상곤혁신위원장 백두현 예비후보 캠프간담회김미화 기자
└ 문재인 당대표 민생현장 방문, 백두현 군수후보 지원김미화 기자
└ 새정치 손혜원 홍보위원장, 백두현 예비후보 적극 지원정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