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오광대 잠자는 말뚝이 개천에서 깨어나다!!
  • 김미화 기자2015-11-05 오후 11:53:05

- 개천에서 깨어난 말뚝이의 신나는 예술여행


640IMG_4070.JPG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7()고성오광대보존회(대표:이윤석)20151106일 금요일 오후2시부터 고성군 개천 초등학교에서 신나는 예술여행 잠자는 말뚝이를 깨워라를 열어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만남을 가지게 된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는 지역을 찾아가 연간 2``000여회의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고성오광대보존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잠자는 말뚝이를 깨워라는 고성오광대의 유래에 관한 전설처럼 커다란 궤짝이 강물 따라 흘러들어온다. 상자를 열면 고성오광대 탈들이 가득 들어있고`` 아이들은 사람이 탈을 쓸 때마다 변신하는 신기한 과정을 지켜본다. 곧이어 오광대 탈과 닮은 인형들이 등장해 고성오광대 다섯 과장 이야기가 시작된다. 첫 번째 문둥이이야기 ``두 번째 양반이야기 ``세 번째 스님이야기 ``네 번째 제밀주 이야기 ``마지막 비비가 양반을 잡아먹는 내용으로 끝이 난다. 인형극이 끝이 나면 신명나는 사물 판굿과 버나놀이로 마무리 된다.

 

640IMG_4129.JPG


 

고성오광대보존회는 2015년에 처음으로 이 사업에 선정 돼 상반기에 춘천`` 여주``익산`` 군산을 다녀오고`` 9월에는 남해`` 10월에는 양산`` 창원을 다녀왔다.

 

11월은 2일 사천 서포면을 시작으로 6일 고성 개천면`` 23일 통영 욕지면`` 24일 고성 영오면`` 26일 진해시 제황산동에서 신나는 공연을 할 예정이다.


문의 : 고성오광대보존회사무국 055-674-2582

홈페이지 : www.ogwangdae.or.kr

페이스북페이지 : www.facebook.com/goseongogwangdae

트위터 : twitter.com/@GoSeongOGwangDe

 

 


 

연관뉴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