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쌍자․김향숙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워크숍 참석

> 뉴스 > 고성뉴스

이쌍자․김향숙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워크숍 참석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8-22 오후 05:11:47  | 수정 2019-08-22 오후 05:11:47  | 관련기사 건


- 여성의원 역할 강화와 의정활동 전문성 높이는 기회

- 워크숍 참석 의원 대상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알려

 

경남 고성군의회 이쌍자.김향숙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워크숍 참석(왼쪽 이쌍자 의원, 오른쪽 김향숙 의원) (2).jpg

 

고성군의회 이쌍자김향숙 의원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전북 군산에서 열린 2019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하반기 워크숍에 참여했다.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 평등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전국 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 주관(대표 이영숙, 홍진옥, 설혜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여성이 만드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이선민 박사가 대한민국의 여성정책과 방향에 대한 특강을, ‘여성이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여성정치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고민희 박사가 특강을 열었다.

 

또한, ‘성평등한 세상을 주제로 전 국회의원이었던 장하나 활동가와 보육관련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연대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더구나 이번 워크숍에서 이쌍자 의원과 김향숙 의원은 2020417일부터 67일까지 52일 동안 고성군 당항포관광지에서 열릴 예정인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널리 알렸다.

 

이쌍자 의원과 김향숙 의원은 이번 행사로 전국의 여성지방의원들의 폭넓은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며, 여성의원으로서 구실과 여성정치 리더십, 발전방향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며 의정역량을 높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활발하고 효과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협력활동을 꼼꼼하게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여성의원네트워크는 20085월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개발하고 협력과 교류로 여성지방의원들의 구실을 강화하기 위해 결성된 전국지방의회 여성연대단체로 현재 1,060여 명의 전국 광역, 기초의회 의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