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후보, 공약완료율 0%인데 어찌 노력하고 기여했다는가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정점식 후보, 공약완료율 0%인데 어찌 노력하고 기여했다는가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4-01 오후 04:43:15  | 수정 2020-04-01 오후 04:43:15  | 관련기사 건


- 정점식 후보측, ‘예산 확보!’에서 노력했다로 말 바꿔

- ‘어촌뉴딜300사업’ 800억원, 지자체에게 공을 돌리는 게 관례이자 예의 


noname01.jpg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 선거사무소는 정점식 후보 선거사무소가 1일 발표한 양문석 후보 선거사무소, 가짜뉴스 즉각 중단하라!” 보도자료에 대해 정 후보 쪽이 자신의 가짜뉴스를 가리기 위해 말 바꾸기에 나섰다고 지적하고 반박 논평을 냈다.

 

앞서 정점식 후보 쪽은 KBS ‘공약완료율 0%’ 보도를 반박하기 위해 ‘1천여억 원 예산 확보를 내세웠다. 하지만 이날 보도자료에서는 예산 확보!’에서 노력했다로 사실상 한 발 물러섰다.

 

양문석 후보 쪽은 정 후보 쪽이 ‘1천여억 원 예산 확보라고 알린 것은 사실이며 명백한 허위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의원이 지역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정 후보 쪽이 밝힌 예산관련 활동은 최소한의 구실에 지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양 후보 쪽은 무엇보다 정 후보 꽂이 800억 원을 확보했다고 선전한 어촌뉴딜300사업같은 국가 공모사업은 기획부터 관련부처 설득까지 도맡아온 지자체에게 공을 돌리는 게 관례이자 예의라며 아무리 선거가 급하더라도 확보따위 표현으로 알리는 것은 숟가락 얹기 밖에 안 된다는 얘기라고 지적했다.

 

정점식 후보의 공식 블로그에는 여전히 1,000억 원 확보라는 문구를 쓰고 있다.

 

noname02.jpg

아래는 양문석 후보 선거사무소의 논평 전문이다.

 

<논평>

정점식 후보, 공약완료율 0%인데 무슨 노력과 기여인가

 

정점식 후보측, ‘예산 확보!’에서 노력했다로 말 바꿔

어촌뉴딜300사업은 지자체에게 공을 돌리는 게 관례이자 예의

 

1일 정점식 미래통합당 통영 고성후보 선거사무소는 ‘1천여억 원 예산확보!’라는 허위사실을 거두고 지역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고 정정했다. 정 후보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정점식 후보의 예산확보 노력이 허위사실이라는 양문석 후보 측 주장은 가짜뉴스’”라고 호도했다.

 

이에 대해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통영 고성후보 선거사무소는 가짜뉴스를 가리기 위해 말을 바꾼 것은 정점식 후보임을 분명히 밝힌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정점식 후보 측은 ‘1천여억 원 예산 확보라고 홍보했다. 하지만 이제 와서는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한 것을 몰라주고 있다는 식으로, 또 한 번 통영시민과 고성군민을 우롱하고 있다.

 

양문석 후보는 정점식 후보가 1천여억 원 예산을 확보하는 데 있어 일말의 노력과 기여가 없었다고 말한 바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 지역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지역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무엇보다 정 후보 측이 800억 원을 확보했다고 선전한 어촌뉴딜300사업같은 국가 공모사업은 기획부터 관련부처 설득까지 도맡아온 지자체에게 공을 돌리는 게 관례이자 예의다. 아무리 선거가 급하더라도 확보했다고 홍보를 하는 것은 숟가락 얹기 밖에 안 된다는 얘기다.

 

통영시민과 고성군민에게 지역발전을 위한 정점식 후보의 활동과 노력을 따져봐야 하는 시기가 왔다. 정점식 후보의 공약완료율 0%’는 이에 대해 많은 의문을 던진다는 점은 분명한 사실이다.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통영고성 후보 선거사무소

2020. 4. 1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30년 묵은 민원 속 시원히 해결한 고성군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