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현 후보,탈당 시의원들 당 복귀 촉구비례대표 의원의 처신은 '해당행위'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이군현 후보,탈당 시의원들 당 복귀 촉구비례대표 의원의 처신은 '해당행위'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8-03-24  | 수정 2008-03-25 오전 7:26:33  | 관련기사 건

24일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는 한나라당 공천을 받은 이군현 후보가 지난 23일 탈당을 선언한 통영시 의원 6명에게 오해를 풀고 당에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공천은 단순히 의정활동만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과 비전 특히 정치적 비리, 도덕성 등 다양한 기준이 적용된 것이라 공천결과에 승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가 불출마 선언을 한 것은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내던지고‘공정공천’이었음을 주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탈당한 일부 의원들이 상당한 오해가 있다고 주장하면서,  △자신은 정치낙오생도 아니고 기회주의자도 아니다. 현재 한나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이다. 정동영 후보와 여론조사에서 앞서고 있었고 전국적인 정치인이 될 수 있었지만 고향을 위해 능력과 경험을 발휘하려고 달려 왔다  △자신의 호가‘남평’이라고 지을 정도로 고향을 잊어 본 적이 없다  △김명주 후보가 공천을 받았다면 내려오지 않았을 것인데 공천에 탈락해 자리가 비어 있었기 때문에 전략공천을 수락했다  △집권여당의 힘 있는 일꾼만이 중앙의 지원을 획기적으로 끌어 올 수 있다 등을 밝혔다.


또한 그는 그동안 시민들이 그토록 사랑했던 한나라당이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고 한나라당과 함께 지역발전과 선진한국을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무소속을 지지한다고 선언한 통영시 비례대표의원 2명은‘해당행위’를 한 것이 아니냐 윤리위원회에 제소할 방침이냐?라고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이 후보는“명백한 해당행위로 당헌과 당규에 따라 처리하겠으나, 제명이 될 경우 의원직을 상실하게 되고 상실되면 시의원 2명이 공석이 되는 점이 부담이라면 부담이다”라고 답변했다.

 

한편 통영시 의원 중에 한나라당 천재생,방형근,이상권,정동영 의원은 한나라당 이군현 후보를 지지한 것으로 알려졌고, 구상식 의원은 조만간 한나라당에 입당해 이 후보를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 결연한 의지의 이군현 후보

 

▲ 복귀를 촉구하는 이군현 한나라당 후보

 

 

* 258 +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 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