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갑을 지키자! 강기갑 탄압 규탄 민주노동당 경남대회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강기갑을 지키자! 강기갑 탄압 규탄 민주노동당 경남대회

김종근 취재부장  | 입력 2008-12-20  | 수정 2008-12-20 오후 10:47:57  | 관련기사 건

★ 잠시만 기다리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지난 17일 검찰이 민주노동당 국회의원 강기갑대표에게 벌금 300만원을 구형하고 함께 기소된 보좌관 및 선거사무장에게 징역 8개월에서 1년을 구형해 사실상 의원직 상실 위기에 놓인 강기갑의원을 지키기 위한 범국민적 결의대회가 민주노동당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오전에 내린 비로 제법 쌀쌀한 날씨에도 오늘(20일)오후 진주시 대안동 차 없는 거리에서는 민주노동당 경남도당(위원장 이병하)은 당원을 비롯한 농민들과 시민들 3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민심을 배반하고 권력의 주구로 전락한 검찰 구형에 경악하고 이를 규탄한다.”고 외치며 “촛불의 희망 강기갑을 지키자”며 거리집회에 나섰다. 


이날 민주노동당원들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반드시 강기갑 의원을 지켜내야 한다.”고 소리높이며, “강기갑을 탄압하는 한나라당과 정치검찰은 반성해야 한다.”고 규탄했다.

 

 


또한 이들은 강기갑대표에 대한 선거법수사는 “국민 절대다수의 저항에 직면한 이명박 정권이 검찰을 앞세워 자행한 야심찬 촛불탄압 프로젝트의 클라이막스라 할 수 있으며 촛불항쟁의 구심이자 상징인 강기갑대표에 대한 정치적 살인 야욕이다.”라 규정하고 정치탄압을 즉각 중단 하라고 외쳤다.

 

▲ 하정우 위원장

 

하정우 위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대회사를 한 이병하 민주노동당 경남도당위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강기갑이야 어떻게 되겠느냐, 괜찮을 것이다‘ 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고, 또 그렇게 되는 것이 지극히 정상이라 생각되지만 이명박 정부가 하는 일들이 제대로 된 것이 하나 없기 때문에 그 불안을 떨치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저 평범한 국회의원 한 명이 아닌 노동자 농민과 서민을 위한 진정한 대변인인 강기갑을 지켜내자‘고 말했다.

 

▲ 대회사 하는 이병하 민주노동당 경남도당위원장

 


이어 연대사에 나선 전국농민회총연맹 부경연맹 제해식 의장도 농민과 도시 노동자의 희망인 강기갑 의원을 지키는데 민족의 성지인 진주시민들이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역설했다.

 

▲ 연대사 하는 제해식 전농부경연맹 의장

 


민주노동당 소속의 김미영 경남도의원은 연대사를 통해 ‘성희롱하고 나쁜 짓 한 국회의원은 그냥두면서 왜 유일하게 서민들과 노동자 농민의 눈물을 닦아주며 살아온 강기갑 의원을 얼토당토않은 이유로 내 쫓으려 하느냐’면서 강력히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을 규탄했다.


김미영 의원은 다가오는 또, ‘12월31일 결판이 날 것 같다’고 말하면서 ‘강기갑 의원으로부터 의원직을 빼앗아도 민주노동당은 죽지 않고 백 명의 강기갑이 되고, 십만 명의 강기갑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하고, ‘1% 강남부자들의 정부에 맞서서 99% 서민 노동자 농민의 세상을 만드는데 오늘 함께한 사람들과 끝까지 싸우겠노라’고 소리 높였다.

 

▲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부를 강력하게 규탄하는 민주노동당 김미영 경남도의원

 


약 2시간정동의 규탄집회를 가진 이들은 대안동 차 없는 거리에서 시작하여 진주역까지 거리 행진 후 집회를 마쳤다. 


한편 이에 앞서 진행된 퍼포먼스에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풍선 터뜨리기 다트게임과 새노리(노동자문화운동연합)단원들의 춤과 노래가 함께했다.  

 

<행사장 화보>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종근 취재부장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