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원외당협위원장협의회 임기 1년 연장 주장. 이후 사태는 당 책임 !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한나라당 원외당협위원장협의회 임기 1년 연장 주장. 이후 사태는 당 책임 !

국회 정차모 기자  | 입력 2009-03-17  | 수정 2009-03-17 오후 1:34:12  | 관련기사 건

한나라당 원외 당협위원장(김희정 위원장 부산 연제 등 16명)은 17일 오전 11시 여의도 한나라당사 4층 기자실에서 회견을 갖고 당협위원장의 임기를 기존의 1년에서 2년으로 늘려 친박 의원 복당에 따른 당협위원장 교체 논란을 끝내고 당 화합을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명서를 발표한 김동호 당협위원장(경북 군위.의성.청송군)은 "지도부는 정치도의와 순리에 따라 복당 현역 의원들의 부당한 당협위원장 자리 요구를 배격하고 당의 정체성혼동으로 인한 지방 하부조직의 이탈과 와해를 사전에 방지하라"고 촉구했다.

 

김동호 위원장은 또, "한나라당지도부는 정권창출에 기여한 원외당협위원장들의 충성심과 노고를 결코 외면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최근 박희태 대표가 국가 주요직책을 주겠다는 말을 언론에 흘려 마치 원외 당협위원장들이 자리에 연연하는 사람으로 폄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희정 공동대표(원외 당협위원장 협의회)를 비롯한 16명의 원외 당협위원장은 "복당한 당내 현역 의원들에게 당협위원장 자리를 내주겠다는 발상은 한나라당의 정체성을 뿌리부터 흔드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원외위원장들이 정부든 기관이든 요직으로 가고 국회의원이 당협위원장을 맡는 식으로 해결되는 것이 좋은 방식"이라는 박희태 대표의 발언에 제동을 걸었다.

 


김희정 공동대표는 회견에서 "당협위원장의 임기를 1년 연장, 2년으로 하면 분란이 없을 것이며 이번에 당협위원장을 새로뽑지 말고 임기를 자연스럽게 1년 연장하여 안정적으로 당을 운영해야 한다"며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16개 지역의 경우 내년 지방선거 공천권에 당협이 관여를 못하게 하면 공천권을 둘러싼 자리 싸움으로 비쳐질 염려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문에 서명한 원외 당협위원장은 경북의 김동호(군위.의성.청송군), 석호익(고령.성주.칠곡군), 손승태(상주시), 이재순(구미 을), 대구시의 이종현(서구), 홍지만(달서 갑), 권용범(달서 을), 유재한(달서 병), 경남의 최진덕(진주 갑), 부산의 조양환(서구), 정태운(남구 을), 박승환(금정), 오세경(동래), 김희정(연제), 인천의 이규민(서구강화 을), 경기의 이진동(안산상록 을)등이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국회 정차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