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현 의원, 김대중 전 대통령 비판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이군현 의원, 김대중 전 대통령 비판

한창식 기자  | 입력 2009-06-16  | 수정 2009-06-16  | 관련기사 건

이군현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의장은 15일 오후2시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대중 전 대통령은 국가원로로서 국민선동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군현 의원(고성.통영)은 이날 김대중 전 대통령이 6.15 남북공동선언 9주년 기념식에서 이명박 정부를 향해 ‘독재정권’,‘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 이라고 말하는 등의 언행과 관련하여 “김대중 전 대통령의 발언을 들은 우리는 대한민국 전직 대통령인지, 반정부투쟁을 조장하는 선동자인지, 북한 세습정권의 대리인인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경악을 금할 수 없다” 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 발언이야말로 민주 정부를 흔들고 불법 시위를 부추기며 국민들을 선동.분열시키는 것이며, 이 땅의 민주주의의 후퇴를 불러 올 뿐이다.”라며 비판했다.


한편 이날 이군현 의원의 기자회견이 국회사무처가 규정한 `국회기자회견장의 외부인 사용금지 지침`을 어겼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국회사무처는 지난 6월1일부로 개정한 기자회견장 운영지침을 통해 기자회견장 사용권자를 국회의원, 정당대변인, 국회대변인 및 국회직원 등으로 한정하고 이를 제외한 외부인들의 기자회견장 사용을 금지했다.


하지만 이날 회견장 단상에는 이군현 의원뿐 아니라 중앙위원 10여명이 자리를 같이해 `기자회견장 안에서는 누구든지 박수 구호 등의 소란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사용권자를 제외하고는 누구든지 기자회견 중 단상 위로 올라가거나 단상 앞에 서 있어서는 아니된다`는 규정을 어겼다는 것,


 

<회견 내용은 고성인터넷뉴스의 입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기자회견 전문>


김대중 전 대통령은 국가의 원로로서

        국론분열과 국민선동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6.15 남북공동선언 9주년 기념식에서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발언을 들은 우리는 대한민국 전직 대통령인지, 반정부투쟁을 조장하는 선동자인지, 북한세습정권의 대리인인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이명박 정부는 평화적이고 민주적으로 치러진 17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 다수의 압도적인 선택에 의한 민주적,합법적 정당성을 가진 대한민국 정부다.


이명박 정부를 ‘독재 정권’이라며 독설을 퍼붓고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다’, ‘우리 모두 들고 일어나서 희망있는 나라를 만들자’는 그 발언이야말로 민주 정부를 흔들고 불법 시위를 부추기며 국민들을 선동.분열시키는 것이며, 이 땅의 민주주의의 후퇴를 불러 올 뿐이다.


대한민국의 최고 책임을 맡았던 전직 국가원수가 진정으로 해야 할 일은 북핵 실험과 장.단거리 미사일 발사를 서슴없이 벌이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고, 개성공단 직원을 수개월 동안 억류시키고 터무니없는 대가를 요구하는, 김일성·김정일 세습도 모자라 김정운 3대 세습정권을 꿈꾸는 ‘북한 독재정권’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여·야는 물론 현 정부와 함께 지혜를 모으는 일이다.


따라서 김대중 전 대통령은 이번 기념식 발언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전직 국가 원수로서 자숙하며 경제위기, 안보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국민에게 격려와 희망을 줄 수 있는 국민 화합의 길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

 

민주당도 전직 대통령의 발언에 편승하여 정국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기보다는 이제 길거리 투쟁을 접고 자신의 국정철학과 방향이 어떤 것인지 당당하게 국회에 들어와서 민생정치를 챙겨야 한다.


한나라당도 자유민주주의의 근본을 뒤흔드는 어떤 세력에 대해서도 단호하고 분명한 입장과 행동을 취해야 한다.



                                        2009년 6월 15일



                                        이 군 현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의장

                                        통영·고성 국회의원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