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당항포대첩축제 개최

> 뉴스 > 관광문화뉴스

제15회 당항포대첩축제 개최

김미화 기자  | 입력 2015-07-21 오후 04:12:28  | 수정 2015-07-21 오후 04:12:28  | 관련기사 2건


- 731일부터 89일까지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열려

- 이순신 장군 승전지 탐방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 볼거리 풍성


당항포대첩 홍보 리플릿.jpg

 

고성군은 731일부터 89일까지 910일간 고성군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당항포대첩을 기념하는 제15회 당항포대첩축제를 개최한다.

 

승리의 함성을 주제로 한 제15회 당항포대첩축제는 31일 오후 630분 개막식을 통해 그 화려한 막을 연다. 개막식 기념콘서트에는 설운도, 진성, 김예림 등 다수의 인기가수가 출연해 화려한 축제의 밤을 빛낼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이순신 장군 투구 만들기’, ‘거북선 만들기’, ‘이순신 장군 의상체험등 다양한 체험학습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현악공연, 비누방울공연, 아크로바틱 등 일자별로 다채로운 공연행사도 관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이노토피관에서는 이순신 장군을 주제로 한 노량’, ‘명량등의 3D영상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관람객들이 고성군내 승전 전투지인 소소강, 두호, 쏙시개 등을 직접 방문해 승리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현장을 탐방하는 지역승전지 탐방행사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당항포대첩과 관련된 지역을 방문해 지역명칭 유래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 깊은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승전지 탐방행사참여 대상자는 오는 724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전화(670-3845) 또는 이메일(larc288@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박충웅 당항포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관람객들이 이순신 장군의 당항포대첩 승리의 역사적 의미를 알고 호국정신의 교훈을 얻기를 바란다.”라며,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된 만큼 관람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당항포대첩은 1592년과 1594년 두 차례에 걸쳐 당항포에서 이순신 장군이 왜선 57척을 격침한 해전으로 당항포관광지에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충무공 당항포 대첩 기념탑’, ‘당항포해전관’, ‘거북선체험관’, ‘충무공 디오라마관등이 마련돼 있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