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영주권 복무사병 (전역자) 병영생활 체험수기 공모

> 뉴스 >

[병무청] 영주권 복무사병 (전역자) 병영생활 체험수기 공모

이둘남 기자  | 입력 2007-08-02  | 수정 2007-08-02 오후 3:53:58  | 관련기사 건

■ 접수기간,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 우수작품 5편, 병무청장 표창 및 부상수여 등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신덕철)에서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해외 교민사회의 병역의무자진이행 풍토를 확산하기 위해 「영주권 복무사병(전역자) 병영생활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해외에 체류 중인 재외교민 2~3세들의 군 입대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병역의무를 자랑스럽고 보람 있는 의무로 인식하여 자진해서 이행하는 건강한 병역문화를 우리사회 저변에 확산,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영주권 병사들이 실제 군 생활에서 경험했던 체험 수기를 공모한다 말했다.


응모대상은 영주권 자진입영 사병으로서 현재 군 복무 중인자(공익근무요원이나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 중인 자를 포함) 및 전역자, 영주권 사병의 소속부대나 지휘관(중대장 또는 소대장)이며, 수기내용으로는 해외 영주권자로서 군 입영 후 체험한 병영생활에 대한 소감, 군 입영전에 생각했던 병역의무와 나의 미래 그리고 현재의 나, 지휘관으로서 바라본 영주권 사병의 생활태도, 나의 복무방침, 기타 군 복무 중 체험했던 잊지 못할 추억들 등이다.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A4용지 3~4매) 분량이며, 응모기간은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고, 발표는 2007년 12월 10일(예정)이며 작품에 대한 시상은 우수작품 5편에 대해서는 병무청장 표창 및 부상을 수여 받게 된다.


응모는 E-Mail(wattdda@hanmail.net) 또는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선사로 139번지 정부청사3동 1603호(병무청 국외자원팀 영주권자 체험수기 담당자 앞)로 보내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전원 책자에 수록하여 수기로 발간해, 해외 한인회 등에 배포하여 병무행정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문의 : 병무청 국외자원팀(전화 042-481-2751, 최민경)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둘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