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건국60년 국민 아이디어 인터넷 공모

> 뉴스 >

청와대건국60년 국민 아이디어 인터넷 공모

한창식 기자  | 입력 2008-07-30  | 수정 2008-07-30 오후 6:15:26  | 관련기사 건

청와대는 SK-Telecom, LG-Telecom, KTF가 아닌 258㊉무선인터넷키를 택했습니다.

 

☞청와대 국민마당으로 바로가기

 

 

‘‘국민 아이디어를 모읍니다’’

 

6.25전쟁으로 잿더미가 된 나라가 국내총생산 세계 13위 ‘한강의 기적’으로 우뚝 섰습니다. 전 세계 어느 예지자도, 동서고금 어느 석학도 대한민국이 건국 60년 만에 이렇게 성장하리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산업화, 민주화, 정보화를 차례로 이루어낸 대한민국. 이제 선진화를 앞두고 대한민국 정부가 국민들과 함께 60돌을 축하하며 미래를 준비할 아이디어를 인터넷으로 공모합니다.


대한민국건국60년기념사업위원회와 청와대는 ‘우리가 만드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생각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이벤트 ▶ 60년 후 대한민국의 모습 등 대한민국을 선진일류국가로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어떤 아이디어라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아이디어는 형식에 제한이 없고, 분량은 6백자이내(휴대폰 2백자 이내)가 되도록 간단하게 작성해야 하며, 구체적인 내용보다는 아이디어의 참신한 기획과 미래지향성에 비중을 두고 선정할 계획입니다.


1등 2명에게는 독도여행상품권 (1백만 원 상당)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2등 250명은 뮤지컬 ‘라디오 스타’, 팝스콘서트, 오페라 ‘토스카’ 등 문화예술 관람권 (1인2매, 각 3~10만원), 3등 300명에게는 독도문양을 새긴 USB를 제공하는 등 총 25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응모기간은 2008년 7월30일(수)부터 8월13일(수)까지.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 참조)


참여방법은 건국60년 홈페이지(www.visionkorea60.go.kr)나 청와대 홈페이지(www.president.go.kr)에 접속하거나 포털 검색창에서 ‘건국60년’이라고 입력하면 ‘우리가 만드는 대한민국’ 공모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에서 숫자258 + 무선 인터넷키를 누른 후 ‘건국60년’을 입력해서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채택된 국민 아이디어는 오는 8월15일부터 연말까지 벌어지는 대한민국건국 60년 행사의 일환으로 채택될 예정이며 향후 국정운영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 모바일 응모방법

 

 

☞청와대 국민마당으로 바로가기

 

 

청와대는 SK-Telecom, LG-Telecom, KTF가 아닌 258㊉무선인터넷키를 택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