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남(男)과 여(女)의 차이

> 뉴스 > 칼럼&사설

`칼럼]남(男)과 여(女)의 차이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7-03-05  | 수정 2007-03-05 오전 8:09:55  | 관련기사 건

▲ 인터넷뉴스 칼럼니스트 이재신
인간사란 마음먹기 달렸다. 그 마음이 바로 알파요 오메가 가 아닌가. 자기로 부터 시작해서 스스로 소멸되는 생. 짧다면 짧고 길게 보면 구만리(九萬里) 여정(旅程)이다.


가시적 공간과 시간들이 안타까워 시작은 잘 했으나 마무리를 잘 못하는 이도 우리주위엔 더러 있다. 살얼음 판 위에서 빠지기도 하고 눈길에 갇히기도 한다. “살아있는 짐승이 어딘들 못 가느냐.” 외도가 심한 사내에 대한 어느 여인의 체념 섞인 푸념이 왜 이 사회 속에 메아리 되어 울리는지.


창조주가 이 세상에 모든 사물을 짓고 남과 여를 지 을 때  남자의 갈비뼈 하나를 빼내어 여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서로의 짝을 찾아 헤매나, 남자는 종족본능이 있어 여기저기 밭만 보면 씨를 뿌리려 하고 여자는 받아 기르는 습성이 생겨 종자가 시원치 않아도 참고 잘 기르려는 데에서 인내가 싹 텄다고 한다.


그래서 여성들이 강하고 활달해 지는가는 모르지만 요즘사회는 여성들이 참고 지내지 만은 않는다. 특히 우리나라 여성은 대부분 남성들이 봉급 통장까지 관리하며 가정의 대소사를  잘 이끌어 간다.


아마 여성이 선진국처럼 정치를 한다 해도 나라 살림이며 외교까지 섬세하게 잘 할 것으로 믿는다.


여성은 남성보다 평균 2.3배의 인내심이 있다는 사실이 감각차단 실험에서  밝혀진바 있으며 출산 때에도 남아의 사망률이 여아보다 54%나 높았다 고 한다.


남성들은 큰소리 빵빵 치지만 의외로 약한 동물이다. 고독을 잘 견디지도 못하고 고독 하지도 못한다. 시작은 잘해도  끝맺음은 제대로 못하는 성향이 잠재해 있다.


보이는 길을 두고도 샛길이나 다른 길로 가보려는 개구쟁이 같은 일을 가끔 저지르곤 한다. 어릴 때  머리가 좋은 아이 일수록 가만 히 있지 못하고 싸다니든지 뭔가 호기심으로 행동해 보려는 것만 보아도 남성의 정복욕과 자기 과시욕을  알아 챌 수 있다.


조선조 세조 때 17세에 무과에 장원하고 27세에 병조판서 가 된 남이 장군은 이시애의 반란을 토벌하고 회군할 때 “ 남아 20세에 나라를 평정치 못하면 ...”이란 시구로 그의 승진을 시기하고 있던 유자광의 모함을 받아 27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고관대작이 모인 자리에서 모름지기 고추를 꺼내놓고 멀리까지 오줌을 싸 갈기며 눈에 띄려한 기백의 일화를 통해 남아로 태어나 큰 뜻을 품은 남성의 젊은 기백을 엿볼 수 있다.


이 시대는 어떠한가. 남이장군의 큰일을 해낼 것 같은 젊은이들이 그 끝을 이어가야 함에도 비극의 역사는 아랑곳없이 5백여 년이 흐른 현실만을 즐기고 있는 듯해서 안타깝다.


아니, 사나이의 기백은 눈 씻고 찾아보려 해도 없다. 오직 비굴한 군상뿐이다. 과연 이시대의 애국자는 없는 것일까.


하기야 영웅은 난세에는 초야에 묻히는 법이거늘.....

 

                                 <광양인터넷뉴스 제공>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성 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