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박용삼 군의원, 4분 자유발언
  • 고성인터넷뉴스2015-09-04 오후 03:43:50

4()오전`` 2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한 박용삼 의원은 이날 4분 자유발언을 통해 매년 1111`` 국가에서 지정한 농업인의 날임을 알리고 농업의 중요성과 농업이 지역경제의 근간임을 인식시키는 등 농업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고 기념하는 뜻으로 우리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합해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아래는 박용삼 의원의 4분 자유발언 원문이다.

  

1.jpg반갑습니다.

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박용삼 의원입니다.

 

사랑하는 농업인 여러분! 존경하는 최을석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채건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여러분저는 오늘 4분 자유발언을 통해 매년 1111일은 국가에서 지정한 농업인의 날임을 알리고 농업의 중요성과 농업이 지역경제의 근간임을 인식시켜 주고`` 또한 농업인에게는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시키며 이를 기념하는 뜻으로 우리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합하여 개최하여 주실 것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군의 전반적인 농업인과 농업관련 단체의 행사개최 시기와 내용`` 지원예산의 집행은 어떤 실정입니까? 농업관련 단체별 제각각입니다. 정작 국가지정 농업인의 날에는 행사가 전무한 실정으로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본 의원이 생각하기에는 농업관련 단체별 각각 진행하는 행사나 지원예산을 전국 농업인의 날 전후해서 모두 통합하여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이 행사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행사에는 기념식과 유공농업인 시상`` 지역 농 특산물 전시 및 판매장 설치`` 농업관련 학술 및 교육 세미나 개최`` 농업인 어울림 한마당 등 농업인이 주인 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게 기념행사를 준비하여야 할 것이며 또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행사추진을 위하여 농업인의 날 행사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야 할 것입니다이는 지역경제의 근간인 농업과 농업인에게 자부심과 자긍심을 심어줄 것입니다.

 

인근 진주시와 사천시의 경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우리보다 앞서 이미 개최하고 있었습니다.

통합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조속히 시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지금 준비해도 결코 빠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본 의원의 4분 자유발언이 군정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통합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조속히 시행해 주실 것을 제안하면서 4분 자유발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관뉴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