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드림스타트사업 본격 시행

> 뉴스 > 고성뉴스

2016년 드림스타트사업 본격 시행

박경현 기자  | 입력 2016-02-01 오전 08:55:23  | 수정 2016-02-01 오전 08:55:23  | 관련기사 33건

-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2015년 드림스타트 생일축하.JPG

 

고성군(군수 최평호)2월부터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건강·복지·보육 분야별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2016년 드림스타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드림스타트사업0세부터 12세 이하의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능동적인 복지사업이다.

 

아동 통합서비스 전문요원이 대상 아동 가구를 방문해 아동의 생활실태와 양육환경 지표 조사와 상담을 통해 아동 개개인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1.jpg


고성군 드림스타트는 올해 건강검진, 예방접종, 건강교육, 안경지원, 치과검진, 운동지원 등 신체·건강서비스 기초학력 배양지원, 독서지도, 보습학원지원, 창의력 발달교육, 영유아 놀이교육 등 인지·언어서비스 미술심리치료, 예능학원지원, 생일파티, 가족화합프로그램, 소방안전교육, 부모교육, 각종 체험활동 등 정서행동서비스 등 3개 분야 42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월부터 드림스타트는 대교 눈높이, 와이즈교육, 아이챌린지, 아이북랜드, 더조은병원, 강병원, 관내 예체능 및 보습학원, 고성가족상담소,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행복아동발달연구소 등 관내외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학습지 지원, 학원지원, 독서지도, 놀이학습교육, 창의력 발달교육, 건강검진, 생일파티, 미술심리치료, 권리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등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2.jpg


한 아동통합서비스전문요원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부모가 웃는 모습 속에 긍정의 변화가 찾아온 것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가슴 따뜻한 아이로 자라날 수 있는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더 이상 복지 사각지대에서 고통 받지 않도록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제공하는 등 최고의 드림스타트 서비스를 지원하겠다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경현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관련기사 33건 보기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