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농협-외식업지부 업무협약(MOU) 체결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농협-외식업지부 업무협약(MOU) 체결

김미화 기자  | 입력 2017-09-22 오후 06:37:50  | 수정 2017-09-22 오후 06:37:50  | 관련기사 건


- ‘고성쌀지역에서 먼저 소비하자-MOU체결


2.JPG

 

고성군은 22, 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고성군지부와 고성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 최명호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장, 황영국 한국외식업중앙회 고성군지부장, 지역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성 쌀 소비촉진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돼, 우선 외식업 지부에 등록된 891개 업소부터 고성 쌀이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고성 쌀 판매 활성화와 농업인 실익증대를 위한 공동노력 외식업소의 고성 쌀 적극 사용 관내 농협 고품질 고성 쌀 생산공급 고성 쌀 이용이 고성 군민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각 기관단체의 역할을 담고 있다.

 

지역 농업인들은 쌀 시장 개방과 소비감소, 쌀 생산량 증대 등 어려운 환경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판로 확보는 물론 고성 쌀 명성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쌀 값, 판매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마무리되면 관내 지부 음식업소에 고성 쌀이 전면 사용된다.

 

군은 관내 공공기관과 기업체 구내식당, 업무관련 시설, 쌀 가공품 생산업체에 대해 고성 쌀 이용현황을 파악하고 고성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방안과 판매 지원 방안 등 소비활성화 대책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고성군과 농협, 외식업중앙회 고성군지부는 고성 쌀 소비촉진 범 군민 운동을 벌여 농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이향래 군수 권한대행은 지역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고성 쌀 소비촉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쌀은 물론 고성농수특산물 이용 촉진과 판로 확보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성군에서는 쌀 산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고품질 쌀 생산단지와 기능성 벼 재배단지 확대, 생명환경 쌀 명품 브랜드화, 가공산업 육성, 해외시장 개척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2017년 10월 26일 기억해야 될 날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