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고성조선해양에서 초대형 컨선 명명식

> 뉴스 > 기업체뉴스

STX조선해양, 고성조선해양에서 초대형 컨선 명명식

정선하 기자  | 입력 2014-07-10 오후 05:06:13  | 수정 2014-07-10 오후 05:06:13  | 관련기사 11건

- 16,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건조 성공

- 고성조선해양, STX조선해양의 대형선,해양플랜트 건조기지로 자리잡아

 

STX조선해양의 대형선박, 해양플랜트 건조기지인 고성조선해양이 자체기술력으로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건조했다.

 

크기변환_STX-16,000TEU_명명식사진-1
▲ STX조선해양이 건조한 16,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첫 번째 호선인 ‘MSC LONDON’호

 

STX조선해양은 10, 경남 고성군 동해면 고성조선해양에서 선주와 고성조선해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11년 영국 조디악사에서 수주한 16,000TEU 컨테이너선 6척 중 첫 번째 호선인 "MSC LONDON"호의 명명식을 가졌다.

 

"MSC LONDON"은 길이 399m, 54m, 높이 30m규모이며, 축구장 4개 크기와 맞먹는 갑판 면적으로 20피트 길이 컨테이너선을 16,652개 선적할 수 있는 초대형 선박이다.

 

이 호선은 현재 세계시장에 발주된 컨테이너 선박 중 18,000TEU급에 이어 2번째로 큰 규모이다.

 

크기변환_명명식(샴페인브레이킹)
▲ 고성조선해양 품질보증팀 김초원 주임과 선주 관계자들이 샴페인을 깨는 세레모니를 펼치고 있다.

 

"MSC LONDON"은 컨테이너 당 운송비용을 감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산화탄소와 유해가스 배출을 현저히 떨어뜨리고 선박에서 발생되는 슬러지(Sludge) 양을 줄일 수 있는 연료절감 기술이 도입됐다.

 

한편, 고성조선해양은 이날 명명식을 통해 블록전문 생산업체에서 STX조선해양의 대형선, 해양플랜트 전문 건조기지로 완벽히 자리굳히게 됐다.

 

STX조선해양은 자율협약 이후 사업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해 진해조선소를 MR탱커, LR1 등 중형선 전문 건조기지로, 고성조선해양을 10만 톤 이상 대형선과 해양플랜트 지원선 건조기지로 활용한다는 전략에 따라 경영정상화에 나서고 있다.

 

이에 고성조선해양은 이미 주수한 BP 프로젝트 4, 16,000TEU컨테이너선 6, 9,200TEU 컨테이너선 2, FSO 1척 등 해양플랜트 지원선과 고부가가치선 건조를 위한 시설 투자를 진행 중에 있다.

 

고성조선해양 유정형 대표이사는 "고성조선해양은 STX조선해양 진해조선소의 협소한 야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형선, 해양플랜트 전문 건조기지가 될 것"이라면서 "해양프로젝트인 중형 FSO를 지속적으로 건조하는 등 수익성 위주의 해양플랜트와 대형선박의 수주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크기변환_명명식(단체사진)

 

 

 

 

정선하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