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배 고성경찰서장 신년사(新年辭)

> 뉴스 > 인사&동정

함현배 고성경찰서장 신년사(新年辭)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5-01-01 오전 00:00:01  | 수정 2015-01-01 오전 00:00:10  | 관련기사 18건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며....

 

Untitled-1
▲ 함현배 경찰서장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안녕하십니까? 고성경찰서장 함현배 입니다.

 

2014년 한 해 우리지역 치안확보와 경찰업무에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을미년 새해엔 건강하시고 행운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 고성치안은 그 어느 해보다 큰 사건 사고 없이 평온을 유지하였고, 국민과 소통하는 정부 3.0 교통행정 평가 분야 전국 2위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군민 여러분의 협조가 큰 도움이 되었기에 가능했다고 보며, 경찰에 보내주신 성원에 머리 숙여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우리 고성지역은 지리적으로 창원, 진주, 통영시와 인접해 있는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그로 인해 그 어느 지역보다 유동인구 뿐 아니라 차량통행도 많아서 교통사고가 매우 빈번한 곳입니다만, 교통사망사고도 4건이 감소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우리 고성경찰은 그러한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하면 군민 여러분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평온한 삶을 누릴 수 있을까 하는데 관심을 갖고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성지역의 특성에 맞는 현장 중심의 공감치안시스템을 가동하여 새해엔, 지역실정에 걸 맞는 공감치안활동을 펼쳐 나가기 위해 경찰서장인 저를 비롯해 고성경찰 전 직원들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4대 사회악 근절 3년차 맞아 가정폭력, 아동학대등 사회적 약자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계기관 협업으로 사회안전망을 가동하여 실질적 보호·지원 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또한 여성상대 범죄, 가정폭력, 아동학대 사건을 여성청소년계로 일원화하여 전담체계를 구축하여 방어 능력이 부족한 사회적 약자의 인권보호와 치매노인·아동의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 시스템 구축 강화하기 위해 치매노인 배회감지기를 보급 확대하겠습니다.

 

둘째, 오는 311일 열리는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 관련, 엄정하고 공정하게 단속할 예정입니다. 지연, 혈연, 학연을 떠나 엄정중립 자세를 유지하면서 법을 위반하는 행위는 강력하게 단속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선거관련 법령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선거관리위원회, 농협·수협·산림조합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일정과 단계별로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절도 단속 및 피해회복 활동 강화를 통하여 완벽한 체감치안을 확보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범죄와 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인권을 존중하는 것은 경찰의 존재이유이자 기본책무로서, 서민생활을 위협하는 강·절도범,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파렴치한 성범죄, 선량한 국민을 불안에 떨게 하는 조직폭력과 같은 범죄에 단호하고 강력하게 대처하겠습니다.

 

상습적으로 지역주민에게 위해를 가하는 동네조폭, 정당한 경찰력 행사를 방해하는 공무집행방해사범에 대해서도 법의 엄정함을 보여주어 공권력을 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치안활동을 하겠습니다. 사무실보다는 현장에서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치안활동을 전개하겠으며, 찾아가는 주민 공청회, 자율방범대등 경찰 협력단체 활성화, 범죄취약지역 집중 순찰활동 등 주민과 함께하는 치안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고성 군민 여러분!

고성지역의 치안질서 확립을 위해 경찰의 노력과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주민들의 자발적인 협력과 성원입니다. 평소 경찰업무와 관련하여 개선이 필요하거나 건의하고 싶으신 사항은 언제라도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칭찬이 아닌 질책이라도 주민의 소중한 의견으로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이 있음으로 인해 경찰의 존재가치가 있다라는 단순한 사실을 늘 새기고, 또 채찍질하여 그야말로 주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믿음직한 고성경찰이 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乙未年 元旦 고성경찰서장 함현배 드림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관련기사 18건 보기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