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중국칭다오 국제어업 박람회 참가

> 뉴스 > 통영소식

통영시 중국칭다오 국제어업 박람회 참가

정선하 기자  | 입력 2015-11-09 오후 08:10:18  | 수정 2015-11-09 오후 08:10:18  | 관련기사 4건

640통영시 중국칭다오 국제어업 박람회 참가4.jpg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114일부터 116일까지 3일간 중국 칭다오에서 개최된 국제어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연말로 다가오는 한/FTA 체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국 수출 품목을 확대하기 위해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 굴수협, 근해통발수협, 멍게수협, 정선수산, 대원식품, 세양물산, 통영제주수산, 한진물산, 굴키우는 남자, 빅마마씨푸드 등 통영시 관내 10개 수출업체가 참가했다.


통영시는 깨끗한 통영바다, 위생적인 통영수산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위생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통영시 독립부스를 별도로 설치해 수출 상담장을 마련하고, 멸치, 해삼, 멍게, 굴 등 수산물을 활용한 시식행사 진행으로 박람회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640통영시 중국칭다오 국제어업 박람회 참가1.jpg


640통영시 중국칭다오 국제어업 박람회 참가2.jpg



이번 박람회 주요 수출상담 성과를 살펴보면 먼저, 내년부터 통영멍게 중국수출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2월 멍게수협이 북경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톡특한 향과 맛을 선호하는 중국인이 늘어난 탓인데, 멍게수협은 중국 수출용 멍게는 고품질 고급화 전략으로 고부가를 창출할 계획이다.


멸치도 중국과 대만 수출길을 열었다. 중국산 지리멸에 비해 품질이 월등한 한국산 멸치에 큰 관심을 나타냈으며, 대만 바이어도 곧 통영을 방문해서 생산공장을 확인하고 수출입 거래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그 밖에도 빅마마씨푸드의 천연조미료도 천연식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중인 중국 동인당을 통해 중국진출이 가능해 졌고, 해삼, 활 각굴도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들로 수출 상담장이 복새통을 이뤄 중국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640통영시 중국칭다오 국제어업 박람회 참가3.jpg



한편, 김동진 통영시장은 ‘15.11.4.일 박람회장에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주최한 수산물 수출포럼에 수산물 수출특화 통영시 대중국 교역 활성화 사례 및 전략발제자로 나서 통영시 대중국 수출 3단계 실천 전략을 발표해서 주목을 받았으며, 발표를 들은 중국 바이어가 통영시 독립부스를 찾아 수출상담이 진행되기도 했다. 통영시는 내년에는 미국, 중국, 유럽 등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비즈니스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선하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