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필언 예비후보 공약 발표 기자회견 개최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서필언 예비후보 공약 발표 기자회견 개최

박경현 기자  | 입력 2016-01-12 오후 06:25:04  | 수정 2016-01-12 오후 06:25:04  | 관련기사 11건




필언 예비후보가 12일 오후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자신의 선거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고성 항공산업, 사천항공단지 벨트화추진과 항공기술연구소 설치 등을 골자로 하는 산업분야 공약을 비롯해 문화관광 교통 육아 보육 등에 관한 중요 공약을 발표했다.

 

통영과의 통합문제에 대해서는 신뢰와 소통 속에 양 도시 간 주민들의 합의가 있다면 마땅히 통합하는 것이 순리라고 밝혔다.

 

Untitled-1.jpg

 

아래는 서필언 예비후보의 공약발표 회견문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통영고성 주민 여러분! 이번 20대 총선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필언 인사올립니다.

 

20161월도 벌써 중순이 지나고 있습니다. 저는 새해를 시작하면서 위대한 통영고성의 역사를 후대에 계승하고, 국제적인 문화관광수산도시를 지향하며 새로운 남해안시대를 향한 사명에 충실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해 봅니다.

 

우리 통영고성은 빛나는 역사만큼이나 미래는 글로벌시대를 열어가야 합니다. 현대는 빛의 속도로 변해갑니다. 이런 때에 우리는 주저앉을 것이냐, 비상할 것이냐의 중차대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우리 통영고성이 미래의 발전을 보장받으려면, 비전과 목표가 뚜렷이 설정되어야 합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추어 사업을 설정해 나간다면 장기적인 추진동력이 쉽게 상실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 지역을 변화시키기 위해 큰 그림을 그려 나가겠습니다. 저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국가의 굵직굵직한 정책을 만들면서 평생을 보냈습니다. 중앙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밑그림도 많이 그려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우리 통영과 고성이 100년을 내다보는 건강한 도시로 성장하도록 디자인해 나갈 것입니다.

 

첫째, 고성과 통영을 미래가 있는 잘 사는 도시로 만들기 위하여, 고성은 첨단 항공산업 중심도시로 육성하고, 통영은 세계적인 문화 관광도시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성의 항공산업은 인근의 사천항공단지와 연계하여 벨트화를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향후 고성과 사천이 클러스터를 이루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항공산업의 메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는 물론 경상남도, 사천시, 그리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토록 하겠습니다.

 

이를 토대로 민자와 외자를 적극 유치하여 산업단지를 본격 개발하고 항공관련 기업을 우선적으로 적극 유치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의 항공관련 산업에 투입될 전문인력의 양성과 기술력을 집적할 수 있도록 항공기술연구소를 유치토록 하겠습니다.

 

통영은 세계적인 문화 관광도시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공연, 레포츠, 아쿠아랜드를 총망라한 글로벌 관광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민자와 외자를 도입하여 대규모 위락 관광섬을 개발함으로써 미래의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한산대첩축제를 세계4대 해전기념축제로 발전시키고 한산대첩기념관을 한산도에 건립함으로서, 통영을 이순신 관련 문화행사의 중심무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움에 직면한 우리지역 조선산업은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의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특화산업으로 발전시키거나 전환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지역이 생산해 내는 농축수산물은 이를 고유 브랜드화하여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 하겠습니다.

둘째, 고질적인 통영의 교통대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통영의 고속도로 진입로에서 도남관광단지를 연결하는 미륵대교(가칭)를 건설하여 도심통과 차량을 분산시키고, 미늘고개에서 시청- 강구안- 유람선터미널까지 이어지는 도시대중교통열차인 트램노선을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미늘고개 인근에 대규모 교통환승시설을 갖춘 만남의 광장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관광산업은 교통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미래가 보이지 않습니다. 미륵대교와 트램은 교통난을 해소하는 역할뿐 아니라 통영을 대표하는 관광의 아이콘으로서의 역할을 확실하게 하게 될 것입니다.

 

동 사업은 충분한 환경적 영향분석을 통하여 통영고유의 아름다운 모습과 미래의 발전하는 모습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만들어 내겠습니다.

 

또한 통영 도산면 저산리와 고성 삼산면 두포리를 연결하는 교량을 건설하여 지역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도모하고 멀리 여수에서부터 통영에 이르는 남해안 관광도로벨트를 완성토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추진 중인 남부내륙철도의 조기착공과 관련된 사업도 한 치의 흐트러짐이 없이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하는 등 자녀를 건강하게 키우고 우리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육아는 우리 모두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통영과 고성이 아이키우기 가장 좋은 곳이 될 수 있도록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여 육아와 관련된 종합정보의 제공, 보육교사들의 교육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하고 육아를 위한 지속적인 발전 방안도 연구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린이 테마공원과 청소년들을 위한 쉼터를 조성하여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건강한 사회,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여기에는 기본적으로 RCE센터와 공룡엑스포장을 적극 활용하게 될 것입니다.

복지는 영원한 숙제입니다. 도시전역에 도시가스를 조속히 공급하고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지원대책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우리 통영과 고성이 공동 번영할 수 있도록 중지를 모우고 이를 시정과 군정에 반영할 수 있는 통영고성 민관합동 발전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상설로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이 기구를 통하여 각 분야의 지속적인 협력은 물론 통영시민과 고성군민 상호간의 이해와 신뢰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지역의 통합문제 등도 해결의 실마리를 찿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주요한 사항위주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구체적인 공약내용은 첨부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세부적인 공약을 개발하고 다듬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경현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