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룡학술심포지엄, 고성서 개최

> 뉴스 >

국제공룡학술심포지엄, 고성서 개최

한창식 기자  | 입력 2009-04-07  | 수정 2009-04-07 오후 6:03:05  | 관련기사 건

<엑스포 관람객 현황 4월 6일 현재>

-  총 누계 237,554명

-  금   일   10,942명

-  전   일 226,612명

 

 

- 9개국 17명 참석

- 2006년에 이어 2회째 맞아


국제공룡학술심포지엄이 2009경남고성세계공룡엑스포 기간 중 5일 동안 열린다.

 

▲ 심포지엄이 열리는 상족암 일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고성군 하이면 상족암군립공원 내 경상남도 청소년수련원에서 한국지질학회가 주관하고 고성공룡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국제공룡학술심포지엄이 9개국 총 17명의 공룡학자들의 기조발제와 학술발표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고 엑스포조직위가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중국, 몽골, 일본, 미국, 슬로바키아, 네덜란드, 캐나다, 태국의 공룡연구에 대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석학들과 함께 한국의 이융남 한국지질자원연구소 책임연구원과 임종덕 문화재연구소 박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 만개한 꽃들이 향연을 벌인다.


심포지엄 첫날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둘째 날 기조연설과 논문발표가 진행되며 셋째날인 일요일 오전에는 공룡엑스포 주행사장 내 당항포 요트클럽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개강연을 갖고, 학회 참가자들 모두는 공룡엑스포 현장을 둘러보게 된다.


이어 다음날은 엑스포 특별행사장인 고성공룡박물관 견학과 함께 공룡발자국 화석지를 탐방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 상족암의 비경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지난 2006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국제공룡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함으로써 세계 저명 공룡학자들을 통한 고성공룡발자국 화석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공룡나라 고성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공룡박물관과 공룡탑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