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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화 기자 | 입력 2014-04-28 오후 12:06:17 | 수정 2014-04-28 오후 12:06:17 | 관련기사 23건
지난해 하반기부터 상선 시장의 회복이 본격화 되면서 중대형 상선 건조에 집중하고 있는 성동조선해양이 수주 행진을 이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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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조선해양(대표이사 김연신)이 싱가폴의 이스턴 퍼시픽 시핑(Eastern Pacific Shipping)사로부터 15만8천톤급 원유운반선 5척(옵션 2척 포함)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 선박의 총 계약규모는 3천5백억 원에 달하며 오는 2016년부터 순차적으로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집트의 수에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크기라는 의미로 ‘수에즈막스’라고도 불리는 이 15만8천톤급 원유운반선은 선형 최적화를 통해 연료 효율을 높이며, 추진기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G타입(Green Ultra long stroke) 엔진을 장착해 연비효율을 10% 이상 개선한 그린십(Green Ship)이다.
성동조선해양 선형계획파트 윤지현 차장은 “최근 선주들의 발주가 친환경 고효율 선박에 집중되고 있다”라며, “다른 조선사보다 젊은 기술 인력들의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IT기기처럼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는 선박을 만들기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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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조선∙해운전문분석기관 클락슨 리포트에 따르면 성동조선해양은 이번에 수주한 수에즈막급 원유운반선 외에도 아프라막스급(11만5천톤급) 유조선 수주잔량 1위, 케이프사이즈급(18만톤급) 벌크선 수주잔량 2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상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성동조선해양은 이번 수주로 올해 벌크선, 정유운반선, 원유운반선 등 상선 28척(옵션 5척 포함), 총 15억불 규모의 수주 계약을 성사시키며 안정적으로 조업 물량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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