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지사 후보, 마산의료원 방문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김경수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지사 후보, 마산의료원 방문

정선하 기자  | 입력 2014-05-08 오후 05:37:25  | 수정 2014-05-08 오후 05:37:25  | 관련기사 18건

보호자의 간병이 필요 없는 보호자 없는 안심 병원확대 약속!

- 경남지역 공공병원·지역거점병원으로 확대 설치 -

 

크기변환_[첨부2_140508_김경수_배식봉사2

 

김경수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지사 후보는 58, 마산의료원을 방문해 보호자 없는 안심 병원을 확대하고 지원을 늘려 따뜻한 경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22011년부터 보호자 없는 안심 병원으로 지정된 마산의료원 관계자를 만나 보호자 없는 병원 운영 상황과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했다. 이후 보호자 없는 병실을 돌며 입원한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김 후보는 전임지사 시절 전국 최초로 마산의료원과 진주의료원 두 곳을 보호자 없는 안심 병원으로 지정하는 등 도민들의 건강을 확실히 책임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홍준표 지사는 진주의료원을 폐쇄하고 예산을 줄이는 등 경남 도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내팽개쳤다.”며 홍 지사의 무책임한 도정을 비판했다.

 

크기변환_[첨부2_140508_김경수_배식봉사1

 

크기변환_[첨부1_140508_김경수_카네이션_달기2

 

이어 김 후보는 특히 서민들의 의료기관이었던 진주의료원 폐쇄는 사람보다 효율, 생명보다 성과를 중시하는 홍 지사의 도정철학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홍준표 지사의 생명경시·무책임 도정을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보호자 없는 안심 병원은 어르신들을 곁에서 직접 간병하지 못하는 가족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아프신 어르신들께는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13조의 사업이라며 경남 지역의 공공병원과 지역거점병원에 보호자 없는 안심 병원설치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크기변환_[첨부1_140508_김경수_카네이션_달기1

 

또한 김 후보는 현재 마산의료원이 보호자 없는 병원을 운영과 관련, 처우문제 등으로 인해 간호사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경남도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8일 오전에는 금강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을 방문한 어르신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이후 마산회원구 회원2동의 나눔의 집에서 지역의 라이온스 회원들과 함께 어르신 점심식사 배식 봉사를 했다.

 

크기변환_[첨부3_140508_마산의료원1

 

 

 

 

 

정선하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관련기사 18건 보기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