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고자 하는 나라에 필요한 예방백신`` 미리 접종하세요
이번 여름휴가는 해외여행이다. 여권과 비행기 표`` 호텔 예약도 확인하고`` 햇빛을 막아줄 옷과 선글라스``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수영복 등 짐도 미리 챙겨놓았다. 거기에다 혹시 모를 질병을 대비한 비상약도 준비했다. 과연 이것으로 모든 준비가 끝난 것일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여행자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여행도 여행자의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이다.
최근 메르스 사태로 감염 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2014년도 감염 병 감시연보(질병관리본부)를 통해 지난해 뎅기열`` 말라리아``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A형 간염`` 홍역 등 해외로부터 유입된 감염 병이 400건에 이른 것으로 나타나면서 해외여행 시 감염 병 노출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박철원장(이하 건협)은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를 다녀오고는 있지만`` 아직도 여행 전 예방접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대부분의 감염 병은 백신 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는 만큼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가고자 하는 나라에 필요한 예방백신을 미리 접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외여행 시 필요한 예방접종에는 황열`` 콜레라`` 장티푸스`` 수막알균`` A형 간염`` 일본뇌염`` 광견병`` 인플루엔자`` DPT(디프테리아-백일해-파상풍)`` MMR(홍역-볼거리-풍진)`` 말라리아 예방접종 등이 있다고 알려주었다.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 폐암을 이기는 법, 지금부터라도 금연을!김미화 기자
└ 건강수명 120세대, 건강검진 꼭 받아야 하는 이유김미화 기자
└ 가을 환절기와 함께 찾아오는 아이들의 잔병치레를 예방하자!김미화 기자
└ 장이 건강해야 비만도, 노화도 막을 수 있다!김미화 기자
└ 여름철에 더 괴로운 습진, 가렵고 따갑고 진물까지김미화 기자
└ 따스한 5월 추위가 당신에게 보내는 위험신호김미화 기자
└ 여성 빈혈의 모든 것, 어지럼증만이 다가 아니다김미화 기자
└ 옆구리 찌릿, 겨울에도 요로 결석 주의보김미화 기자
└ 연말연시 회식 간 건강을 위한 Do & Don't김미화 기자
└ 온 가족 건강을 지키는 세대별 맞춤 검진, 맞춤 접종김미화 기자
└ 겨울철 관리경보 발령 가렵고 따가운 민감성 두피김미화 기자
└ 살인진드기, 안전 수칙만 잘 지키면 예방도 거뜬정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