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모바일 앱이 대세~~

> 뉴스 > 정치의원뉴스

6.4 지방선거 모바일 앱이 대세~~

한창식 발행인  | 입력 2014-03-04 오후 04:33:34  | 수정 2014-03-04 오후 04:33:34  | 관련기사 17건

- 김종환 앱 등장~!

- 김종환 예비후보 모바일 페이지 열고 유권자 속으로...

- play 스토어에서 김종환이나 지방선거를 입력해 내려받기

- 고성인터넷뉴스 모바일코리아와 어플리케이션 공동개발

 

종환5640-2
▲ 스마트폰 김종환 앱 캡쳐화면

 

모바일 시대를 맞아 선거 운동 풍속도도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 18대 대선에서 위력을 보인 모바일 선거운동이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효과적인 선거운동 방법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아직까지 국정원의 대선개입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은 채 댓글 파문이 정국을 뒤흔들고 있다.

 

18대 대선 때 SNS 중심의 문자메시지 영향력이 그만큼 컸던 것이다.

 

이에 앞선 19대 총선에서도 SNS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후보들의 당선율이 높게 나타났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아울러 20146월 치러질 지방선거에서 SNS 활용이 선거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3년 말 현재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4.6에 달한다.

 

이 같은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선거운동에 지방선거 후보자는 물론 정치권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위터 등 SNS로 관계를 맺고 있는 지인들에게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자의 소개를 포함한 이력이나 공약을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후보자와 유권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와 모바일코리아(대표 박정숙)가 공동 개발한 후보자용 모바일 앱은 후보자의 이력과 사진, 공약 등을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트위터, SNS를 통해 편리하게 지역민들에게 전달이 가능하도록 인터넷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선거운동 솔루션이다.

 

종환2640-5

 

후보자의 모바일 앱에서 SNS(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와 바로 연동이 가능해 SNS의 주세대인 젊은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지역 선거에 돌풍이 예상된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홈페이지 제작비용이 부담되는 기초의원(구의원, 군의원, 시의원) 출마자는 물론이고 관리 인력이 부족한 기초단체장(구청장, 시장 ,군수) 출마후보도 손쉽게 인터넷홍보를 할 수 있다.

 

고성인터넷뉴스에서는 유권자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는 모바일 앱이 후보자들에게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돼 6,4 지방선거 공식사이트(6,4 지방선거 누가누가나오나 / 지역별 -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지방선거 검색)를 통해 모바일 앱을 만들고자 하는 출마자들에게 스마트폰으로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유권자들에게 제공하고 지역민 상호간 카톡이나 SNS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종환4640-3

 

이같이 이번 지방선거부터는 단순히 지지를 호소하는 형태의 문자메시지만을 보냈던 기존 SNS 선거운동에서 벗어나 스마트폰시대에 걸 맞는 모바일 앱 형태의 선거운동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경상남도의회 선거에 출마하는 고성군 제1선거구 김종환 예비후보는 제일 먼저 자신의 모바일 페이지를 만들어 play 스토어에서 누구든지 내려 받아 김종환 앱을 설치하고 소통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 폰 사용자는 play 스토어에서 김종환을 치면 김종환 앱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후보자와의 대화 등 소통 할 수 있다. , 좀 더 간단한 형의 모바일 용 앱을 원하면 play 스토어에서 지방선거를 입력하고 앱을 내려받기 하면 지방선거 출마자 모든 현황을 볼 수도 있다.

 

종환앱640-1
▲ 스마트폰에 내려받아 깔아놓은 김종환 앱 버튼

 

종환3640-4
▲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를 담아 유권자들과 소통에 나설 수 있다.

 

 

한창식 발행인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관련기사 17건 보기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